SK케미칼·오뚜기, 국내 최초 식품 용기에 순환 재활용 페트 100% 적용! > 산업동향

홍보센터

  • HOME
    SK케미칼·오뚜기, 국내 최초 식품 용기에 순환 재활용 페트 100% 적용!
  • 이즈미 
  • 02-08 
  • 90 

    SK케미칼·오뚜기, 국내 최초 식품 용기에 순환 재활용 페트 100% 적용 


    오뚜기돈가스 및 스테이크 소스 패키지 리뉴얼… SK케미칼 CR-PET 적용

    기존 페트와 동일한 물성 및 안전성 확보하며 탄소 배출 획기적 감축

     


    SK케미칼과 오뚜기가 국내 최초로 식품 용기에 순환 재활용 소재를 100% 적용하면서 탄소 배출 감축에 적극 나선다.


    SK케미칼은 오뚜기의 돈가스·스테이크 소스 리뉴얼 패키지에 자사의 순환 재활용 페트(CR-PET, Circular Recycle PET)를 100% 적용했다고 밝혔다.

     

    ?mb_ext=file&path=2023%2F11%2F27%2FF570_%EC%98%A4%EB%9A%9C%EA%B8%B0.gif
     

     

    순환 재활용이란 폐플라스틱을 분자 단위로 분해해 다시 원료로 만들어 무한반복 사용할 수 있는 SK케미칼의 화학적 재활용’ 기술이다폐플라스틱을 세척해 다시 쓰거나 작은 크기(플레이크 형태)로 잘라 사용하는 기계적 재활용’ 방식에 비해 고품질의 물성과 안전성을 지속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 


    이번에 리뉴얼된 오뚜기의 육류용 소스 용기에는 스카이펫(SKYPET) CR’을 100% 사용했으며, SK케미칼과 오뚜기의 식품 포장재 자회사 풍림 P&P가 지난해 MOU를 맺고 공동 개발했다.


    육류소스 용기에 스카이펫 CR을 적용하면서 석유 기반의 기존 페트(PET) 대비 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어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아울러 유럽 등 온실가스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해외에도 유리해지는 이점이 있다.


    이에 따라 오뚜기는 이번에 양산하게 된 패키지를 시작으로 다른 제품군 용기에도 SK케미칼의 스카이펫 CR 적용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.


    SK케미칼은 오뚜기의 돈가스 소스 용기 외에도 제주삼다수의 리본(RE:Born)’에 스카이펫 CR 을 적용하고 있으며칫솔 전문 기업 KNK와 협업해 재활용 소재를 적용한 ‘6도씨 에코 칫솔을 출시한 바 있다아울러 친환경 사회적 기업인 아트임팩트’, ‘프로젝트 1907’ 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재활용 소재 섬유 원단도 출시하는 등 순환 재활용 소재의 적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.


    김응수 SK케미칼 코폴리에스터사업 본부장은 지난 3월 중국 슈에(Shuye)의 순환 재활용 원료·페트 사업 관련 자산을 인수, SK Shantou를 설립해 안정적으로 재활용 플라스틱의 원료를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면서, “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 SK케미칼의 순환 재활용 제품군들을 다양한 산업재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.


    자료편집: 플라스틱핸들러 http://www.ihandler.co.kr

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사출기

Tel. 041-420-6017
FAX. 041-420-6021
E-mail. shh@myglonet.co.kr
상호 : 엠와이글로넷(주)
대표자명 : 이경자
주소 : 충남 아산시 둔포면 아산밸리남로 189
COPYRIGHT ⓒ 엠와이글로넷(주). ALL RIGHT RESERVED.